지적배부름

[도서후기] 인류 멸종 실패기 - 유진 독서록

도션 2026. 5. 7. 09:53

(협찬)인류 멸종 실패기 - 유진

alt 태그
인류 멸종 실패기

 

 

 

우리는 지금 AI시대에 살고 있다.

인류는 계속해서 발전해왔고 그 배경에는 인간의 욕망이 있었을 것이다.

과거를 낭만적으로 생각한 적은 없지만,

과거의 우리 인간들은 어떻게 이만큼까지 발전을 시켰을까

하는 궁금함은 가졌던 적이 있다.

과거는 생각만큼 낭만적이지 않다고 말하는 이 책은

처음부터 불편함으로 시작한다.

읽으면서 눈살이 찌푸려지고 불쾌함이 떠도는 것 같았다.

 

 

alt 태그
인류 멸종 실패기

 

 

비위생적이고 무지했던 당시의 상황을 실감나게 묘사하고,

그 안에 있는 것을 상상하면서 읽다보면 영상보다 몰입력이 뛰어나다.

그러다가 그루터기집이 뭔지 궁금해서 찾아보다가

이 저자의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다.

유튜브 영상의 나레이션과 책의 문장이 거의 동일했는데

책을 먼저 보고나서 내 상상력이 열일하지 못하는 부분은

이 저자의 유튜브 영상을 같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.

 

 

 

alt 태그alt 태그
인류 멸종 실패기

 

 

 

이 책은 과거의 불결함과 불쾌함, 무지함을 상기시킨다기보다는

과거로부터 어떤 인류의 어떤 노력으로

우리가 지금 현재의 평온하고 안온한 삶을 즐길 수 있게 되었는지를

깨닫게 하는 책이었던 것 같다.

현재의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

너무나 당연해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을

이 책의 이야기를 통해 감사하게 되었다.

문장이 어렵지 않고 내용도 재밌어서 술술 읽힌 책이었다.

우리나라 이야기는 없었던 것이 좀 아쉽기는 했다.

서양의 이야기를 주로 했지만

재밌는 역사 이야기 책으로써 추천한다.